● 핵심 포인트
- 삼성그룹이 바이오 분야 지배구조 개편에 나서며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인적 분할해 삼성에피스홀딩스를 설립할 계획임을 밝힘.
-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콘퍼런스 콜에서 향후 3.5대 6.5 비율로 에피스홀딩스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업 부문을 분할할 것이며 순수한 사업적 목적임을 밝힘.
- 인적 분할 공시 이후 장 초반 상승하던 삼성물산 및 그룹 주가는 오후 들어 상승폭을 반납하며 하락세를 보임.
- 전문가는 이번 결정이 향후 삼성그룹 주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함.
- 삼성물산은 이번 인적 분할을 통해 지배구조 상단으로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단기적으로 상당한 양의 현금을 확보할 기회가 될 것으로 봄.
● 삼성그룹, 바이오 분야 지배구조 개편... 삼바 인적 분할
삼성그룹이 바이오 분야 지배구조 개편에 나서며 삼성바이오로직스를 인적 분할해 삼성에피스홀딩스를 설립할 계획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콘퍼런스 콜에서 향후 3.5대 6.5 비율로 에피스홀딩스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업 부문을 분할할 것이며 순수한 사업적 목적임을 밝혔다. 인적 분할 공시 이후 장 초반 상승하던 삼성물산 및 그룹 주가는 오후 들어 상승폭을 반납하며 하락세를 보였다. 전문가는 이번 결정이 향후 삼성그룹 주와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물산은 이번 인적 분할을 통해 지배구조 상단으로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단기적으로 상당한 양의 현금을 확보할 기회가 될 것으로 봤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