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손보,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입력 2025-05-22 10:36


처브그룹 라이나손해보험은 자사 콜센터가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2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는 산업별 고객 서비스 품질을 지수화해 평가하는 제도다.

라이나손보는 2014년부터 고객 응대 서비스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2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는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등 콜센터 서비스 품질 항목과 응대 신속성, 친밀감, 말투 등 공감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라이나손보는 상담 품질 강화를 위해 스킬업 교육과 1:1 코칭,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사 태도 및 오처리 건에 대한 랜덤 점검과 우수 상담사 시상 등 내부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또한, 민원 재발 방지를 위한 사례 교육과 고객 만족도 지표(NPS) 기반 스크립트 점검 및 시상 프로그램을 통해 응대 품질을 높이고 있다.

모재경 라이나손보 사장은 "고객중심 경영이 12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으로 이어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