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금) 한국경제TV ‘진짜 주식 3부’에는 와우넷 이상로(베스트인베스트) 대표와 한중연(에스엠티엠 컨설팅) 대표가 출연해 한 주간 증시에서 주목받은 종목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전했다.
이상로 대표는 ▲아이티센글로벌(124500)에 대해 “2024년에 투자주의 환기 종목으로 지정됐으나, 2025년에 접어들며 이 지정을 해제받았고, 오랜 기간 횡보하던 주가가 다시 상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기술적 흐름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이 대표는 “16일(금)의 분봉 차트에서 세력의 자전거래로 보이는 움직임이 포착됐으며, 급등 종목에서 자주 나타나는 삼중 바닥 패턴이 형성된 상황”이라 전하며 추가 상승의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중연 대표는 ▲오가노이드사이언스(476040)에 대해 사례를 언급하며 신규 상장주의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 대표는 “신규 상장주는 시장에서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경우가 많아 개인 투자자도 전문가와 동일한 정보로 경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 같은 종목에서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기존의 동물 임상 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인공 장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의 큰 트렌드인 동물 실험 축소 흐름에 부합하며 FDA와 WHO도 이 같은 방향을 권고하는 있어 앞으로 큰 시장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 날의 수익률 1위는 김형철(타임인베스트) 대표가 차지했다. 김 대표는 ▲지엔씨에너지(119850)를 추천하며 수익률 4.36%를 기록했다.
대회 종료가 일주일 남은 시점에서 유력한 우승후보도 함께 공개됐는데, 공개된 누적 수익률TOP 3는 3위부터 각각 한중연 대표(60%), 박우신 대표(92.8%), 권태민 대표(164.3%)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