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시장으로 돌아오는 이유는 환율뿐만 아니라 기업 실적 개선 및 반도체 산업 호조 기대감 때문이며, 이는 원화 강세와 함께 외국인 투자를 촉진하는 요인임.
- 현재 시장에서는 조선, 방산주 대신 IT, 미용, 식품 등 소비재 분야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한국 제품들은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관세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음.
- 추천 업종으로는 식품, 화장품, 미용, 게임, K-POP 등 K-컬처 관련 산업과 반도체 산업을 꼽음. 특히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중에서는 삼성전자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음. 삼성전자는 파운드리 등 레거시 반도체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하반기부터는 회복세를 보이며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함.
● 하반기 주식시장, 소비재 분야와 반도체 산업 주목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시장으로 돌아오는 이유는 환율뿐만 아니라 기업 실적 개선 및 반도체 산업 호조 기대감 때문이며, 이는 원화 강세와 함께 외국인 투자를 촉진하는 요인이다. 현재 시장에서는 조선, 방산주 대신 IT, 미용, 식품 등 소비재 분야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제품들은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관세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다. 전문가는 추천 업종으로는 식품, 화장품, 미용, 게임, K-POP 등 K-컬처 관련 산업과 반도체 산업을 꼽았다. 특히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중에서는 삼성전자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며 삼성전자는 파운드리 등 레거시 반도체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하반기부터는 회복세를 보이며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