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성근, 이하 아산폴리텍대학) 고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지원단(이하 도제지원단)은 13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 ‘2025 충남 직업교육 한마당’에 참가해 중학생 1~3학년 6,000명을 대상으로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도와 P-TECH 연계 과정을 홍보했다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아산폴리텍대학 도제지원단은 중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조기에 설계할 수 있도록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도를 소개했다. 특히 고교단계 일학습병행과 이후 연계 가능한 P-TECH 과정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경력 고도화를 위한 체계적인 진로 설계 방법을 안내했다.
더불어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에 대한 소개와 함께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 및 뽑기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중학생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제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이유영 아산폴리텍대학 산학협력처장(시각디자인과 교수)은 “중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직업 교육 과정을 체험하고,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제도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조기에 발견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폴리텍대학은 △재직자 향상교육 △재직자 일학습병행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산업체와 협력하며, 산업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직무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을 통해 6월 27일부터 진행되는 유압장치실무 과정을 우선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무료교육을 실시하며, 수강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