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 모임통장' 회원수 40만명 돌파...출시 3개월만

입력 2025-05-14 17:58


신한은행은 '쏠(SOL) 모임통장'이 출시 3개월 만에 회원수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2월 11일 '잘 모이기 위해 생긴 모임통장'을 콘셉트로 모임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모임관리 ▲모임관리 본질에 다가간 편리한 기능 강화 ▲모임관리 목적에 맞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 ▲모임 즐거움을 더하는 부가 서비스 등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의 SOL모임통장은 ’신한 SOL뱅크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모임 가입이 가능한 점, 모임원이면 누구든지 사용내용 확인이 가능한 점 등을 장점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산불피해 기부금 후원 계좌로도 활용되기도 했다.

신한은행은 오는 31일까지 100% 당첨 룰렛 이벤트, 입금한 만큼 쌓이는 모임지원금 리워드, 신규 모임장 모임지원금 등 모임지원금 3종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학생 모바일 전용 앱 '헤이영 캠퍼스'와 디지털 야구 플랫폼 '쏠야구' 등 모임 연계 플랫폼 고객을 위한 맞춤형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즐거운 모임 추억을 함께 공유하는 모임통장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하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금융 편의성을 높이는 서비스들로 신한만의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