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다음 주 공략주로 화장품 섹터의 코스맥스를 제시함.
- 코스맥스는 한국과 중국에서 대규모 증설을 완료했고, 내년과 내후년에는 동남아 신공장도 증설될 예정임.
- 이로 인해 이전에 감당하지 못했던 수주를 모두 감당할 수 있게 되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됨.
- 특히 2분기부터 본격적인 CAPA 증설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함.
- 한편, 경쟁사인 에이피알도 매력적이나 이미 주가가 많이 상승한 상태이므로 상대적으로 덜 오른 코스맥스를 대안으로 제시함.
- 또한, 최근 유럽향 수출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나온 만큼 유럽과 중동지역으로의 매출 다각화도 기대됨.
● 다음 주 공략주 '코스맥스'...증설 효과로 실적 개선 기대
다음 주 공략주로 화장품 섹터의 코스맥스가 제시됐다. 코스맥스는 한국과 중국에서의 대규모 증설을 완료했고, 내년과 내후년에는 동남아 신공장도 증설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전에 감당하지 못했던 수주를 모두 감당할 수 있게 되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특히 2분기부터 본격적인 CAPA 증설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경쟁사인 에이피알도 매력적이나 이미 주가가 많이 상승한 상태이므로 상대적으로 덜 오른 코스맥스를 대안으로 제시한다는 의견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