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테슬라 : 이사회가 일론 머스크를 대체할 새로운 CEO를 찾기 위해 채용 업체에 연락했다는 언론 보도를 부인함. 테슬라는 종가 기준 0.58% 하락함.
- 포드 : 차세대 차량 전기 아키텍처 FMV4 개발을 중단함. 해당 시스템은 차량 소프트웨어 기능을 통합해 비용을 줄이고 품질을 높이기 위한 핵심 프로젝트였으나 비용 증가와 지연 문제로 폐기됨. 포드는 1.7% 상승함.
- 아마존 : 자사의 노바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 모델인 노바 프리미어를 출시했으며, 내년 말까지 40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 농촌 지역 배송망을 확장한다고 밝힘. 또한 아마존 웹 서비스가 예상치를 하회함. 아마존의 종가는 3.13% 상승했으나 시간 외에서는 3%대 하락함.
- GM : 자동차 관세에 대한 정부 지침이 일부 명확해지면서 2025년 핵심 이익 전망을 새롭게 제시함. 이는 기존 전망치인 137억에서 157억 달러보다 낮은 수준이며, GM은 0.42% 하락함.
- 애플 : 캘리포니아 연방 판사가 애플이 2021년 에픽게임즈 소송에서 내려졌던 법원 명령을 고의로 위반했다며 형사 법정 모독 혐의로 연방 검찰에 회부되었으며, 영국 항소법원은 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4G 특허를 사용한 대가로 미국 특허 보유자에게 5억 200만 달러를 지급해야 한다고 판결함. 애플의 종가는 0.39% 상승했으나 시간 외에서는 2%대 하락세를 보임.
- 엔비디아 : 미국 정부가 엔비디아의 아랍에미리트 판매 제한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 밝혔으며 엔비디아는 2.47% 상승함.
- 마이크로소프트 : 자사의 AI 인프라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일론 머스크의 그록 AI 모델을 호스팅할 준비를 하라고 지시해 옴. 또한 시장 상황을 반영해 Xbox 콘솔과 일부 컨트롤러에 전 세계 권장 소비자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함.
● 특징주 시황 (테슬라, 포드, 아마존, GM, 애플,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현지시간 30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테슬라의 이사회가 일론 머스크의 후임을 물색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으나 이를 부인했다. 차세대 차량 전기 아키텍처 FMV4 개발을 중단한 포드는 1.7% 상승했다. 아마존은 내년 말까지 40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 농촌 지역 배송망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아마존의 종가는 3.13% 상승했고 시간외에서는 3%대 하락했다.
자동차 관세에 대한 정부 지침이 일부 명확해지면서 GM은 기존 전망치보다 낮은 수준인 연간 조정 이익을 100억에서 125억 달러로 예상했으며 0.42% 하락했다. 애플은 캘리포니아 연방 판사가 애플이 에픽게임즈 소송에서 내려졌던 법원 명령을 고의로 위반했다며 연방 검찰에 회부되었고 종가는 0.39% 상승했으나 시간외에서는 2%대 하락세를 보였다.
미국 정부가 엔비디아의 아랍에미리트 판매 제한을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 밝힌 엔비디아는 2.47%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의 AI 인프라를 담당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일론 머스크의 그록 AI 모델을 호스팅할 준비를 하라고 지시해왔으며 시장 상황을 반영해 Xbox 콘솔과 일부 컨트롤러에 전 세계 권장 소비자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