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글로벌 IB들이 주목하는 투자 전략은 트럼프의 입과 관세 협상 여부 및 실적 체크이다.
- 현재 시장은 역대급 투자 난이도로, 중국과의 협상 여부가 중요하다. 변동성이 생길 때마다 여러 번 나누어서 투자하되, 저점에서 분할 매수로 접근하고 적절한 시기에 일부 매도하여 현금 비중을 늘리는 방식으로 위험 관리가 필요하다.
- 증시는 실적에 따라 움직이므로, 본인이 투자한 기업들의 실적과 향후 가이던스를 잘 체크해야 한다. 특히 이번 주는 빅테크들의 실적이 많이 나오는 중요한 주간이다.
- 웨드부시의 대니얼 라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이번 주에 메가캡 네 개의 빅테크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하는데, 데이터센터나 AI 인프라 관련 투자 지출 전망이 재확인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 관세 리스크를 중심으로 한 매크로 불확실성이 대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IT 메가캡들이 데이터센터나 AI 인프라에 대한 투자 지출은 유지할 것이라 주장했으며, 이러한 현상은 IT 메가캡에 대한 신뢰가 강화되는 것과 연결된다고 분석했다.
- 제프리스의 브렌트 틸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번 분기 실적은 우호적인 환율 여건과 기저효과를 바탕으로 우수한 성장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했으나, 애저의 성장세가 여전히 느려졌을 가능성을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 CNBC에서는 메타의 실적 발표 때 단기적인 AI 자본 지출 계획이 유지될 것이라 예상했고, 트로이스트의 애널리스트는 메타가 AI를 도입해서 제품을 개량하고 이를 통해 매출 성장을 가속시킬 수 있으나, 투자자들이 AI 기술이 수익성 개선에 기여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의 반응은 좋지 않을 수도 있다고 예상했다.
● 글로벌 IB가 주목하는 투자전략 : 트럼프의 입과 관세협상, 그리고 실적체크
현재 시장은 역대급 투자 난이도를 보이고 있으며, 이럴 때일수록 심플하게 두 가지 정도에 집중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바로 트럼프의 입과 관세 협상 여부, 그리고 기업들의 실적 체크입니다. 중국과의 협상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는 평가이며, 변동성이 생길 때마다 여러 번 나누어서 투자하되 저점에서 분할 매수로 접근하고 적절한 시기에 일부 매도하여 현금 비중을 늘리는 방식으로 위험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증시의 영원한 테마는 실적이기 때문에, 본인이 투자한 기업들의 실적과 향후 가이던스를 잘 체크해야 하며 특히 이번 주는 빅테크들의 실적이 많이 나오는 중요한 주간이라는 평가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