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지수는 0.53%, 코스닥은 0.9% 상승 중이며, 외국인은 코스피에서 매도, 코스닥과 선물에서는 매수 중임.
- 기관은 금융투자 위주의 매수세를 보이고 있음.
- 해킹 및 비만치료제 테마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자동차 관세 완화 가능성에 국내 완성차 투톱이 2%대 강세를 보임.
- 유럽 대규모 정전 사태로 인해 국내 LS ELECTRIC,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등 전력기기 관련주도 강세를 보임.
- 미용 의료기기 업체인 인모드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보톡스·필러 관련주인 휴젤, 메디톡스, 대웅, 파마리서치는 국내 시장에서 강세를 보임.
- 한국 가수들의 드림 콘서트가 9월 중국 하이난성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에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엔터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임.
- 에코프로비엠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으나 전년비 영업이익은 66% 감소했으며, 한화오션은 산업은행의 일부 지분 매각 발표 후 개별 종목 움직임을 보임.
- SKT 해킹 사건으로 보안 및 유심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며, 비만치료제 관련주인 일라이 릴리와 인벤티지랩도 호재로 작용함.
● 4월 29일 시황 센터 : 해킹 · 비만치료제 테마 강세, 완성차 투톱 · 전력기기도 올라
29일 오전 시황 센터입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0.53%, 코스닥은 0.9% 상승하면서 양 시장 빨간불을 켜고 있습니다. 외국인은 코스피에서 매도 포지션을 취하고 있지만 코스닥과 선물에서는 매수 우위를 점하고 있고요. 기관은 금융투자 중심으로 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테마를 살펴보면 해킹과 비만치료제인데요. 전일 뉴욕증시에서 보안 관련주가 동반 상승한 데다가 얼마 전 SKT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터지면서 국내에서도 해킹 방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가 자사 비만치료제의 임상 실험 결과를 공개한다고 밝히면서 국내 비만치료제 관련주도 급등하고 있습니다. 한편 해외발 호재에 힘입은 섹터도 눈에 띕니다. 바로 자동차와 전력기기인데요. 월스트리트저널과 로이터 등 외신에서 미국이 수입산 자동차에 대한 관세 부과를 완화할 거란 보도가 나오면서 현대차와 기아 같은 국내 완성차 기업들의 주가가 크게 올랐고요. 간밤에 유럽 전역에서 대규모 정전이 발생하면서 LS ELECTRIC,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같은 전력기기 업체들도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중국에서의 한류 콘서트 재개 기대감에 힘입어 엔터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요. 앞서 호실적을 발표한 에코프로비엠은 오늘 소폭 하락하고 있지만 산업은행이 일부 지분을 매각하기로 한 한화시스템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