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 관세 협상 기대…바이오주 상승

입력 2025-04-24 13:25
● 핵심 포인트

- 미국 시장은 미중 관세 협상에 대한 기대로 상승 마감함.

- 한국 시장은 GDP 역성장 소식에 오전장 일부 하락하였으나, 오후들어 낙폭을 축소하거나 상승 전환함.

- 외국인은 코스피, 현선물 모두 매도중이며, 어제 상승했던 종목들이 오늘은 하락하는 순환매가 나타남.

- 예상보다 높은 호실적을 발표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SK하이닉스는 하락 중임.

- 내일 AACR 개최 예정으로 국내 바이오 기업 인벤티지랩과 HK이노엔의 기술 개발 성공 소식에 두 종목 모두 상한가이며, 이 훈풍으로 다른 비만치료제 관련주도 상승함.

-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는 최근 수출 데이터 호조로 오전장을 지나면서 상승폭을 키움.

-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전 세계화 흐름과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1위 종목으로 상승함.

- 이재명 경선 후보와 한덕수 권한대행의 발언으로 AI와 웹툰 관련주가 움직였으나, 특히 웹툰 관련주는 하루를 가지 않는 시장 변동성을 보임.

● 4월 24일 주식시장 동향 : 미중 관세 협상 기대와 바이오주 상승

미국 시장은 미중 관세 협상에 대한 기대로 상승 마감했다. 이슈를 미리 소화한 우리 시장은 상승 출발했지만 오전장에는 다소 부진한 흐름을 보였다. 특히 GDP가 세 개 분기만에 역성장했다는 소식에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낙폭을 키웠다. 하지만 코스피는 11시 이후 낙폭을 줄이면서 -0.43%만이 하락했고, 코스닥은 1시를 앞두고 상승 전환에 성공했다. 외국인은 코스피와 현물, 선물 모두 매도했으며, 어제 상승했던 종목들이 오늘은 하락하는 순환매가 나타났다. 예상보다 높은 호실적을 발표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SK하이닉스도 약세를 면치 못했다. 반면 내일 열리는 AACR(미국암연구학회)를 앞두고 국내 바이오 기업들은 선전했다. 인벤티지랩이 기존 비만치료제의 효과 지속 기간을 연장하는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과 HK이노엔의 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이 미국 3상 임상시험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두 종목 모두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다른 비만치료제 관련주인 블루엠텍, 디앤디파마텍, 대봉엘에스 등도 동반 상승했다. 미용 의료기기 관련주도 강세를 보였다. 최근 수출 데이터가 긍정적으로 나오면서 에이피알, 파마리서치, 휴젤, 클래시스 등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개별 종목으로는 두산에너빌리티가 원전 세계화 흐름과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 1위 종목에 오르며 상승세를 탔다. 한편 정치 테마주도 움직였다. 이재명 경선 후보와 한덕수 국무총리 직무대행이 각각 AI와 웹툰 산업 활성화를 언급하면서 관련주들이 들썩였으나 대부분 시총이 작은 종목들이었고, 웹툰 관련주는 이미 위꼬리가 길게 달리며 내려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