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성 장세 속 양자내성암호, 딥페이크 관련주 선방

입력 2025-04-17 07:58
● 핵심 포인트

- 양자내성암호 관련주인 아이씨티케이는 장중 6% 상승, 딥페이크 관련주인 샌즈랩은 장중 17% 상승함.

- 유일하게 'STOP' 의견을 제시한 크라우드웍스는 시초가 대비 마이너스 전환됨.

- 간밤 뉴욕증시에서 반도체 주 큰 폭 하락 및 파월 연준 의장의 매파적 발언으로 국내 시장 영향 예상되나 선반영 가능성 있음.

- 미국의 대중국 관세 인상 예고 역시 추가 충격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되며, 변동성 장세에서의 이슈 선점 통한 적극적 대응 전략 필요 강조.

● 변동성 장세 속 양자내성암호, 딥페이크 관련주 선방...미중 관세 충격은 제한적일 듯

양자내성암호 관련주인 아이씨티케이는 전일 장중 6% 상승했으며, 딥페이크 관련주인 샌즈랩은 17% 가량 오르는 등 높은 변동성을 보였다. 반면, 유일하게 'STOP' 의견을 제시한 크라우드웍스는 시초가 대비 마이너스로 전환되었다. 한편, 간밤 뉴욕증시에서 반도체주가 큰 폭으로 하락하고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매파적 발언이 이어진 가운데, 전문가는 해당 이슈들이 일부 선반영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추가 충격은 제한적일 것이라 판단했다. 또한, 미국의 대중국 관세 인상 예고 역시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되어 있으므로, 적극적인 이슈 선점을 통해 변동성 장세에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