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관련주 강세...한국가스공사 주목"

입력 2025-04-09 08:47
● 핵심 포인트

- 정부가 관세 피해 업종 특별정책금융 지원을 발표함. 자동차 생태계에 3조 원, 정책 금융을 통해 15조 원 지원 예정이며, 기금을 통해 현대 기아 쪽에 1조 원 정도의 자금 유동성 지원 발표가 있었음.

- 프리마켓에서는 미국장의 변동성으로 대부분 하락하였으나 일부 정책주와 관세 관련 주들은 상승하였음. 또한 전립선암 치료제 개발사인 퓨처켐의 긍정적인 결과 도출 소식이 전해짐.

- 최근 시간외 단일가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으며, 대신 애프터마켓에서의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음. 이에 따라 개별적인 이슈가 있는 종목들 중심으로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됨.

-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는 한국가스공사가 있음. 현재 한국가스공사는 국내 LNG 유통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산 LNG의 저가 물량에 대한 트레이딩 공급 계약이 체결될 경우 원가 하락으로 인한 미수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더불어 최근 주가가 많이 빠진 상태이므로 관심 있게 볼 만한 대형주라고 판단됨.

● 정부의 관세 피해 업종 특별정책금융 지원 발표, 투자 전략은?

정부가 관세 피해 업종 특별정책금융 지원을 발표하면서 관련 종목들에 대한 투자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이번 지원책에는 자동차 생태계에 3조 원, 정책 금융을 통해 15조 원 지원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금을 통해 현대 기아 쪽에 1조 원 정도의 자금 유동성 지원 발표가 있었다. 프리마켓에서는 미국장의 변동성으로 대부분 하락하였으나 일부 정책주와 관세 관련 주들은 상승하였다. 또한 전립선암 치료제 개발사인 퓨처켐의 긍정적인 결과 도출 소식이 전해지며 개별적인 이슈로 움직이는 모습이 나타났다. 최근 시간외 단일가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으며, 대신 애프터마켓에서의 거래가 활발해지고 있어 개별적인 이슈가 있는 종목들 중심으로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는 한국가스공사가 있다. 현재 한국가스공사는 국내 LNG 유통의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향후 미국산 LNG의 저가 물량에 대한 트레이딩 공급 계약이 체결될 경우 원가 하락으로 인한 미수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