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약세 속 주목할 ETF는?

입력 2025-04-09 06:44
● 핵심 포인트

- 달러 가치 하락 : 달러 인덱스는 트럼프 대통령 취임 직전 110선에서 최근 102~103 수준으로 하락함.

- 달러 약세 원인 : 관세 정책으로 인한 미국 투자매력도 하락, 트럼프 대통령의 예측 불가능한 정책 등이 원인으로 지목됨.

- 관련 ETF : 인베스코 DB 달러인덱스 인버스 펀드(UDN)는 달러화 약세를 추종 / 인베스코 DB 달러인덱스 불리시 펀드(UUP)는 달러화 강세를 따름.

- 월가 의견 : 씨티는 유럽 자금이 미국에서 유럽으로 회귀하는 모습을 지적하며, 이러한 자금 흐름이 지속될 경우 달러 가치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 언급.

- 뱅크오브아메리카 : 정책 불확실성이 미국 성장의 하방 리스크를 가하고 있다고 진단하며, 최근 유로화 강세와 함께 유로 달러 환율이 유로당 1.15달러까지 급등할 것으로 전망.

● 달러 약세 속 주목할 ETF는?

달러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 달러 인덱스는 트럼프 대통령 취임 직전 110선에서 최근 102에서 103 수준으로 떨어지며 달러 가치가 하락했다.이러한 달러 약세의 원인으로는 관세 정책으로 인한 미국 투자매력도 하락, 트럼프 대통령의 예측 불가능한 정책 등이 꼽힌다.관련 상장지수펀드(ETF)로는 인베스코 DB 달러인덱스 인버스 펀드(티커명 UDN)와 인베스코 DB 달러인덱스 불리시 펀드(티커명 UUP)가 있다. UDN은 달러화 약세를 추종하고, UUP는 달러화 강세를 따른다.제이미 다이먼 JP모간 최고경영자(CEO)는 관세로 인해 미국이 덜 매력적인 투자처가 된다면 달러와 경제가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래리 서머스 전 재무장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종잡을 수 없는 정책과 발언이 달러화의 지배력의 50년 내 가장 커다란 리스크 요인이라고 주장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