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김인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4월 5일 로컬스티치 소공점에서 ‘KB두드림스타’ 장학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장애가정 청소년과 청년 장학생들의 사례 발표와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KB두드림스타’는 2009년부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운영해온 장기 인적투자형 장학사업으로, 장애가정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에게는 교육 및 예체능 분야 장학금으로 월 최대 50만 원, 청년에게는 취업 및 경력개발비로 연 최대 200만 원을 제공하며, 정기적인 진로 컨설팅 등을 통해 미래 설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16차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 장학생들의 성장 경험을 중심으로 발표와 교류가 함께 이루어졌다. 참여 학생들은 사업 참여 계기와 경험, 성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졸업생의 스토리텔링도 함께 이어졌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김인규 회장은 “모든 청소년과 청년이 평등하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과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KB국민은행,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16년간 ‘KB두드림스타’ 장학사업을 통해 총 1,271명의 장애가정 청소년과 청년에게 약 30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특히 16차 사업에서는 졸업생 9명 전원이 자신의 진로와 연계된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