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성근, 이하 아산폴리텍)는 2025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교육훈련기관으로 지난 6일부터 용접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피복아크용접 실무과정’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피복아크용접 실무과정은 6일, 13일 2일간 총 20명의 인원으로 진행되며,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 위주의 훈련으로 구성된다. 특히,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용접 장비를 활용한 실습 교육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지고, 교육 참가자들은 용접의 기본 원리, 안전수칙, 용접 방법 등을 배우며 실질적인 기술력이 향상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유영 산학협력처장(시각디자인과 교수)은 “이번 피복아크용접 실무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용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는 지역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재직자 향상교육 ▲재직자 일학습병행 교육 등을 통해 지역 산업체와 협력하며, 산업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직무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직업교육과정(비학위)은 수시 입학제로 운영되며, 현재 상시 모집 중이다. 특히, 2025년 신중년 과정을 통해 전기&승강기기능사 자격증 무료 교육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