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기 대선 국면으로 진입함에 따라 일자리 취업 정책 기대감 속에서 일자리 관련주들이 대거 상한가를 기록함. 특히 원티드랩이 상한가, 오픈놀은 상한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음.
- 미국과 중국의 관세 전쟁이 심화되는 중에 중국이 희토류 7종에 대해 미국 수출 통제를 발표하자 국내 희토류 관련주들이 반응함. 유니온이 15%, 노바텍은 12% 강세를 보임.
- 지난주 금요일 뉴욕 증시에서 반도체주들이 큰 폭으로 하락하였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7% 넘게 떨어짐에 따라 국내 반도체주들도 하방 압력을 받음. 아이엠티가 11%, 디아이 10% 밀리는 중.
- 신성장 테마들의 힘이 빠지는 가운데 전선 전력 설비 관련주들도 하락함. 일진전기가 8.49%, 가온전선 7%, 대한전선 6% 밀리는 중.
- 시장 분위기가 악화되며 그동안 안전지대로 여겨졌던 조선주들에게도 매물이 출회되는 중. HJ중공업 10% 넘게 빠지고 오리엔탈정공이 8% 밀리는 중.
- 자동차주의 경우 관세 영향을 크게 받아 낙폭이 깊은데 특히 현대차와 기아의 경우 오늘 장에서 밀리면서 52주 신저가를 기록함.
- 관세 전쟁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가 올 것이라는 우려감이 커지며 상품 가격에 반영되어 구리 선물이 5% 넘게 급락함에 따라 관련주인 풍산이 10% 넘게 밀리는 중.
- 국제유가가 경기 침체 우려에 급락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WTI 즉 서부텍사스산 원유가 59달러 선까지 내려왔고 60달러 선을 내준 것은 2021년 이후 처음이며 이에 정유주들도 같이 낙폭이 깊어짐.
● 속보 대선 6월 3일 잠정 결정, 일자리 및 정책 관련주 활발
정부가 대선을 6월 3일로 잠정 결정했다는 속보가 전해졌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내일 국무회의를 통해 확정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시장에서는 일자리 및 정책 관련주들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조기 대선 국면으로 진입함에 따라 일자리 취업 정책 기대감 속에서 관련주들이 대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티드랩이 상한가, 오픈놀은 상한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윌비스는 22% 상승, 아이비김영 14% 강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