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나스닥 지수 선물이 6% 가까이 폭락하면서 기술주 투자 심리가 위축 불가피. 다만 AI 관련주는 대선 국면에서의 일자리 정책회의에 참석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부각되어 상대적인 피난처가 될 것으로 전망함.
- 게임주 중 '크래프톤' 주목. 대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안정적인 매출과 함께 최근 출시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가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 건을 돌파하였으며 스팀 게임 평가 사이트에서도 83%의 우호적인 평가를 받음. 1분기 실적은 작년 동기 대비 30% 이상의 영업이익 신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목표주가 42만원, 손절가 34만 9천원 대응 전략 제시함.
● 나스닥 하락에도 AI 관련주 부각, 게임주 크래프톤 탑픽
7일 방송에서 나스닥 지수 선물이 6% 가까이 폭락하는 상황에서도 AI 관련주는 대선 국면에서의 일자리 정책회의에 참석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부각되어 상대적인 피난처가 될 것이라는 전문가의 의견이 전해졌다. 또한 게임주 중에서는 크래프톤이 주목받고 있다. 크래프톤의 대표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는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는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 건을 돌파했다. 스팀 게임 평가 사이트에서도 83%의 우호적인 평가를 받았다. 1분기 실적은 작년 동기 대비 30% 이상의 영업이익 신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목표주가 42만원, 손절가 34만 9천원 대응 전략이 제시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