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시황 : 제한적 낙폭 속 외국인 매도 여전

입력 2025-04-03 16:07
● 핵심 포인트

- 양 시장은 하락으로 마감했으나 낙폭은 장중 저점 대비 제한적이었음.

- 코스피 지수는 0.76% 하락한 2486포인트, 코스닥은 0.2% 하락한 683포인트로 마감.

- 외국인의 현·선물 매도는 오늘도 이어져 코스피 시장에서 1조 3천억 원 이상, 선물시장에서 3700억 원 넘게 매도함.

- 코스피 시총 상위 종목 중 삼성전자는 5만 760원, SK하이닉스는 1.6% 하락한 19만 4천 원에 마감.

- 반면, 관세 품목에서 제외된 의약품 쪽의 수혜가 예상되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 급등,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5% 넘게 상승했음.

-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 중에서는 에코프로, 레인보우로보틱스, 리가켐바이오 등이 상승했으며 특히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주들의 상승에 따라 반등함.

- 코스피 업종별로는 제약업종이 4% 넘게 급등, IT서비스가 1.6% 상승, 일반서비스, 전기가스, 운송장비부품이 상승함.

- 개장과 동시에 조선, 강관, 희토류, 금 같은 종목들이 강세였으나 마감 때는 관세 영역에서 자유로운 바이오, 인터넷, 한화그룹주들이 상승함.

● 4월 3일 국내 증시 마감 시황 : 제한적 낙폭 속 외국인 매도 여전

4월 3일 국내 증시는 미국의 상호관세 발표에도 불구하고 제한적인 낙폭을 보이며 장을 마쳤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0.76% 하락한 2486포인트, 코스닥은 0.2% 하락한 683포인트로 마감했습니다.

이날 외국인 투자자들은 코스피 시장에서 1조 3천억 원 이상, 선물시장에서 3700억 원 넘게 매도하며 여전히 국내 주식시장에서 매도세를 유지했습니다. 반면, 개인과 기관 투자자들은 외국인의 매도 물량을 받아내며 지수 방어에 나섰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서는 삼성전자 (5만 760원)와 SK하이닉스 (1.6% 하락한 19만 4천원) 가 나란히 하락한 반면, 관세 품목에서 제외된 의약품 쪽의 수혜가 예상되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6% 급등,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5% 넘게 상승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에코프로, 레인보우로보틱스, 리가켐바이오 등이 상승했는데, 특히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주들의 상승에 따라 반등했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는 제약업종이 4% 넘게 급등했고, IT서비스가 1.6%, 일반서비스, 전기가스, 운송장비부품 등이 상승했습니다.

반면 통신, 전기전자, 화학 등은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문가들은 미국의 상호관세 발표 이후 국내 주식시장이 일시적인 조정을 받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기업들의 실적 개선과 함께 상승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