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43개 종목 공매도 금지...하락률 5% 넘지 않으면 재개"

입력 2025-04-01 08:42
● 핵심 포인트

- HD현대중공업: 조선 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최근 주가가 크게 하락하여 과매도권에 진입함. 단기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 가능하며, 중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종목으로 추천함.

- 동방메디컬: 일회용 한방 침, 뜸, 의료기기 및 히알루론산 필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매년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음. 특히 해외 50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현지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기술적인 자리로도 긍정적이며, 목표주가 1만 1500원, 손절가 8900원 제시함.

- 롯데케미칼: 중국의 이구환신 정책과 러우 전쟁으로 인한 석유 제품 제재로 인해 석유화학 제품인 플라스틱 사용이 증가하면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됨. 최근 저점에서 거래량이 늘고 있으며, 바닥을 다지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임. 목표주가 9만원, 손절가 5만원 제시하며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기 적합함.

- 공매도: 어제 코스피에서 14종목, 코스닥에서 29개 종목이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됨. 또한, 두산퓨얼셀의 경우 4천억 규모의 계약 해지 후 애프터마켓에서 12% 급락함.

● 4월 첫째 주 주식시장 동향: HD현대중공업, 동방메디컬, 롯데케미칼 주목

4월 첫째 주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종목들이 주목을 받았다. 그 중에서도 HD현대중공업, 동방메디컬, 롯데케미칼 세 종목의 동향이 눈에 띈다. 먼저 HD현대중공업은 국내 조선 분야의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로, 최근 주가가 크게 하락하였으나 과매도권에 진입하면서 단기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이 가능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종목으로 추천되었다. 다음으로 동방메디컬은 일회용 한방 침, 뜸, 의료기기 및 히알루론산 필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매년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해외 50 개국에 수출하고 있고 현지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기술적인 자리로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목표주가 1만 1500원, 손절가 8900원이 제시됐다. 마지막으로 롯데케미칼은 중국의 이구환신 정책과 러·우 전쟁으로 인한 석유 제품 제재로 인해 석유화학 제품인 플라스틱 사용이 증가하면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저점에서 거래량이 늘고 있으며, 바닥을 다지고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 목표주가 9만원, 손절가 5만원이 제시되며 중장기적으로 투자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난 달 30일에는 코스피에서 14종목, 코스닥에서 29개 종목이 공매도 과열 종목으로 지정되었으며, 두산퓨어셀의 경우 4천억 규모의 계약 해지 후 애프터마켓에서 12% 급락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