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HLB 활약에도 기진맥진 K-증시

입력 2025-03-27 15:12
● 핵심 포인트

- 3월 27일 목요일장은 삼성전자와 HLB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K-증시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음.

- 코스피지수는 외국인의 삼성전자 분기 배당에 따른 매수 유입에도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하며 1.4% 빠져 현재 2610선 아래에서 움직임.

- 거래소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세로 전환했으며 특히 기관의 매도 물량이 2200억 원 가까이 되며 두드러짐.

- 코스닥 지수도 비슷한 양상으로 1.2% 하락하였으며 700포인트 대 밑으로 내려옴.

- 선물시장에서는 외국인의 대량 매도가 진행되어 7천억 원 이상의 매도세를 보임.

- 이러한 상황은 공매도 재개, 국내 정치 이슈, 트럼프 상호 관세 부과 등 불확실성이 큰 요인들 때문이며 투자자들은 관망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음.

● 3월 27일 성공투자 오후 증시 1부 : 삼성전자·HLB 활약에도 기진맥진 K-증시

3월 27일 목요일장은 삼성전자와 HLB의 활약에도 불구하고 K-증시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코스피지수는 외국인의 삼성전자 분기 배당에 따른 매수 유입에도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하며 1.4% 빠져 현재 2610선 아래에서 움직이고 있다. 거래소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세로 전환했으며 특히 기관의 매도 물량이 2200억 원 가까이 되며 두드러졌다. 코스닥 지수도 비슷한 양상으로 1.2% 하락하였으며 700포인트 대 밑으로 내려왔다.

선물시장에서는 외국인의 대량 매도가 진행되어 7천억 원 이상의 매도세를 보였다. 이러한 상황은 공매도 재개, 국내 정치 이슈, 트럼프 상호 관세 부과 등 불확실성이 큰 요인들 때문이며 투자자들은 관망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