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장 특징 섹터: HLB 그룹주·줄기세포 관련주 급등

입력 2025-03-24 15:14
● 핵심 포인트

- 오전장에서는 금요일장 급락했던 HLB 그룹주들이 반등하며 출발함.

- 네이처셀은 조인트스템 관련 희귀약품 지정 소식에 상한가 직행했으며 바이넥스, 메디포스트 같은 줄기세포 관련주들도 강한 시세를 분출함.

- 와이지엔터는 대신증권에서 목표가 상향 조정 리포트가 나오며 상승세를 보임.

- LNG쪽은 알래스카 주지사 방한을 앞두고 하락세를 보임.

- 넥스틸은 오후장 들어 상승 전환에 성공했으며 포스코인터내셔널, 세아제강, SK이노베이션 등 대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관련 사업 수주에 대한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고 봄.

- 넥스틸은 타사 대비 실적에 대한 컨센이 좋으며 PER 기준으로도 가격적인 매력이 있다고 판단됨.

- 해당 섹터는 짧은 트레이딩 영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다고 조언함.

● 오전장 특징 섹터: HLB 그룹주·줄기세포 관련주 급등, LNG주는 하락

오전장에서는 최근 급락했던 HLB 그룹주들이 반등하며 강세를 보였다.

네이처셀은 조인트스템 관련 희귀약품 지정 소식에 상한가 직행에 성공했으며 바이넥스, 메디포스트 같은 줄기세포 관련주들도 오전장에서 강한 시세를 분출했다. 한편, 와이지엔터는 대신증권에서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한 리포트가 발표되며 상승세를 보였고, LNG 관련주들은 알래스카 주지사의 방한을 앞두고 하락세를 보였다.

넥스틸은 오후장 들어 상승 전환에 성공했는데, 이는 대기업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관련 사업 수주에 대한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넥스틸은 타사 대비 실적에 대한 컨센서스가 긍정적이며 PER 기준으로도 가격적인 매력이 있다고 판단된다. 다만, 해당 섹터는 짧은 트레이딩 영역으로 접근이 가능하다는 조언이 있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