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중공업은 특수선 중 셔틀 탱커 부문에서 점유율 1위이며, 이에 따라 향후 수주 및 주가 상승이 기대됨.
- 한국카본과 동성화인텍은 모두 보랭제 기업으로, 특히 한국카본은 후발주자이나 주가 상승 추세임. LNG, LPG 운반선 및 에탄 운반선에 보랭제가 필수적이므로 추가 수주 및 실적 개선이 예상됨.
- 최근 관세 우려로 수익률에 영향이 있으나, 관세 관련 기업들에 대해 수익 극대화 전략을 고려할 만함.
- 성광벤드는 조선기자재용 피팅밸브 제조 기업으로, 2013년 이후 오랜만의 전고점 회복으로 업황 변화 및 재평가가 기대되며 조선업종 수주 증가로 인한 실적 개선이 예상됨. 1차 목표가 3만 1천원, 손절가 2만 5500원 제시.
● 조선업 호황, 주목할 만한 기업은?
조선업종이 부활의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각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먼저, 삼성중공업은 특수선 중에서도 셔틀 탱커 부문에서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수주 증가와 함께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또한, 한국카본과 동성화인텍은 LNG선 화물창용 보랭재 분야에서 국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데, 특히 한국카본은 최근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한편, 최근 미국의 대규모 관세 부과로 인해 국내 철강기업들의 수익성이 악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도 넥스틸 등 일부 기업들은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마지막으로, 성광벤드는 조선기자재용 피팅밸브 분야에서 국내 1위 기업으로, 오랜 기간 침체기를 겪었으나 최근 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를 업황 변화의 신호로 해석하고 있으며, 향후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