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글로벌 톱 플레이어'로의 선도 의지를 담은 새 비전을 선포했다. 새 비전은 '미래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고, 혁신 기술과 솔루션으로 한계를 뛰어넘어 글로벌 시장을 확장한다'는 의미의 'Lead the Shift in Mobility, Move the World beyond Possibilities'다.
현대모비스는 경기도 용인 기술연구소에서 이규석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1년 간 대표로 선발된 700여 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워크숍, 1:1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구성원들의 인식조율 과정을 거쳤다.
현대모비스의 새 비전은 '모빌리티 혁신 선도', '글로벌 고객 확대', '한계 없는 성장' 세 가지 지향점으로 집약된다. 부품산업 '퍼스트 무버'로서 모빌리티 패러다임을 견인하고, 혁신 기술과 솔루션으로 한계를 뛰어 넘어 글로벌 시장을 확장한다는 목표다.
특히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트렌드로 부상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을 비롯해 EV, 샤시안전 부품에서 경쟁력을 높여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고객 확대는 현재 10% 수준인 해외고객사 매출 비중을 오는 2033년까지 40%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으로 대표된다. 이를 위해 수익성 기반의 체질 개선을 지속 추진한다.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비롯해 공급망과 품질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해외 고객사와 중장기 파트너쉽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서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스마트 팩토리 기반의 제조 및 물류 혁신, 그리고 신사업을 통해 시장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임직원들의 일하는 방식을 구체화한 3대 핵심가치도 공개했다. △유기적인 협업 △선도기술 확보 △한계를 넘는 가능성의 확대 등이다.
현대모비스는 도전과 성장의 역사를 가진 48년 전통의 자동차부품회사다. 1977년 컨테이너 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현대정공으로 창립돼 2000년에 현대모비스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자동차 모듈과 서비스부품, 샤시안전, 전장, 전동화 등 자동차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사업 확장과 체질 변화를 지속 추진해왔다.
현재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 프로바이더로 부상하며 글로벌 자동차부품업계 6위에 오른 성과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인 모비스 DNA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규석 사장은 "비전 수립은 회사의 미래를 결정하는 변화를 위한 첫 걸음"이라며 "어느 한 조직, 특정 부문만의 노력이 아닌 전사 차원에서 모든 조직이 한 방향 한 뜻으로 비전 달성을 위해 주도적 변화에 동참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