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발 관세 리스크...한국 주식 시총 지형도 급변할까

입력 2025-03-12 07:07
● 핵심 포인트

- 미국과 캐나다의 관세 공방이 있었으나 양측이 철회하면서 일단락됨.

- 미국 증시는 관세 충돌 완화와 우크라이나 휴전 가능성 소식에 일시적으로 상승했으나, 불확실성으로 인해 3대 지수 모두 하락함.

- 미국에 상장한 한국 ETF는 1% 상승, 야간 선물은 소폭 하락함.

- 오늘은 한국 주식 시가총액 지형도를 그리며 주요 기업들의 시가총액 변화를 비교하고 시대의 흐름을 포착 예정임.

- 또한 테슬라 부진으로 타격을 입은 2차 전지주들을 조명하고 저점 분석 및 향후 전망과 투자 전략을 세울 계획임.

● 미국발 관세 리스크...한국 주식 시총 지형도 급변할까

관세를 둘러싼 미국과 캐나다의 충돌이 있었지만, 양측이 이를 철회하면서 글로벌 금융시장의 긴장감은 다소 완화됐다. 그러나 미국 증시는 여전히 높은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주식시장의 시가총액 지형도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을까. 특히 최근 테슬라의 부진으로 인해 2차 전지 관련주들이 큰 타격을 입었는데, 이들 종목의 향후 전망과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이번 머니플러스에서는 국내 주식시장의 주요 이슈들을 심층 분석하고,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