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 종목 분석: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코스맥스

입력 2025-02-28 15:24
● 핵심 포인트

- 수급 종목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코스맥스를 추천함.

-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기관이 8거래일 연속 매수 중이며, 미국의 LNG 확대 정책으로 인한 수혜 기대감이 있음. 베트남 원자력 및 희토류 분야 진출, 알래스카 LNG 관련 협의 등의 소식도 전해지고 있음.

- 코스맥스는 외국인이 4거래일 연속 매수 중이며, 국내 ODM 업계의 선두 주자임. 중국과의 기술력 차이로 인한 차별화, 브랜드사와의 가격 경쟁력 등이 강점임. 또한, 중소 브랜드사 유치와 자체 화장품 개발 플랫폼 육성 등을 통해 수익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이루고 있음. 특히, 맞춤 생산 플랫폼 '3WAAU'를 통해 개인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을 1대 1로 생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수급 종목 분석: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코스맥스

수급 종목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과 코스맥스가 주목받고 있다. 먼저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기관이 8거래일 연속 매수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의 LNG 확대 정책으로 인해 운반선, 가스관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베트남 원자력 및 희토류 분야 진출, 알래스카 LNG 관련 협의 등의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한편 코스맥스는 외국인이 4거래일 연속 매수중이다. 국내 ODM 업계의 선두 주자인 코스맥스는 중국과의 기술력 차이로 인한 차별화, 브랜드사와의 가격 경쟁력 등이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중소 브랜드사 유치와 자체 화장품 개발 플랫폼 육성 등을 통해 수익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이루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맞춤 생산 플랫폼 '3WAAU'를 통해 개인 요구에 최적화된 제품을 1대 1로 생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