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늘 시장은 관세에 대한 오판으로 인해 외국인들의 대량 매도가 발생했으며, 현물과 선물 모두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음.
- 반도체 소부장, AI, 소프트웨어, 조선, 방산, 2차 전지, 전력설비, 로봇 등 대부분의 섹터가 하락함.
- 지난 2월 3일 시장 하락과는 다르게 추가적인 하락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음.
- 관세 시행 시 추후 스태그플레이션이나 인플레이션에 대한 부담이 시장에서 현실화될 것을 견제하고 있음.
- 한한령 해제 관련 종목군들이 눈에 띄며, 엔터, 화장품, 미용의료기기 등의 업종이 증권가 리포트에서 목표주가 상향 추세임.
- 금요일 발표될 PCE 데이터에 따라 기술주의 추가 하락 여부가 결정될 것이며, 다음 주 ISM 제조업 지수와 CPI 지표를 예의주시하며 대응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음.
● 외국인 대량 매도 발생, 추가 하락 가능성 염두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들의 대량 매도가 발생했습니다. 현물에서는 8천억 원이 넘는 매도가, 선물에서는 1만 6천 계약이 넘는 매도가 나오며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관세에 대한 오판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섹터가 하락했으며, 특히 반도체 소부장, AI, 소프트웨어, 조선, 방산, 2차 전지, 전력설비, 로봇 관련 주들이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전문가들은 지난 2월 3일의 시장 하락과는 다르게 추가적인 하락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또한, 관세가 시행될 경우 추후 스태그플레이션이나 인플레이션에 대한 부담이 시장에서 현실화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한한령 해제 관련 종목군들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엔터, 화장품, 미용의료기기 등의 업종이 증권가 리포트에서 목표주가 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할 만합니다. 전문가들은 금요일에 발표될 PCE 데이터에 따라 기술주의 추가 하락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며, 다음 주에 있을 ISM 제조업 지수와 CPI 지표를 예의주시하며 적절한 대응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말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