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13% 급등 중이며, 이번 달에만 86% 상승함.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레이크머티리얼즈, 이수화학, 한농화성 등이 동반 상승 중임.
- 2차 전지주가 바닥을 찍고 올라오고 있으며, 인터배터리 모멘텀과 LG에너지솔루션의 4680 배터리 발표가 영향을 미침.
- 그러나 아직 탄산 리튬 가격 및 양극재 출하량 등의 지표가 회복되지 않아, 숫자로 확인이 필요함.
-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선제적인 움직임이 있을 수 있어 신규 매집은 자제하는 것이 좋음.
-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자원 개발과 배당 재개 기대로 상승 중이며, 2차 전지주와는 결이 다름.
● 급등하는 2차 전지주, 아직은 숫자를 확인하자
2차 전지 관련주인 이수스페셜티케미컬이 13% 급등 중이며, 이번 달에만 86% 상승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인 이수스페셜티케미컬, 레이크머티리얼즈, 이수화학, 한농화성 등이 동반 상승 중이다. 2차 전지주가 바닥을 찍고 올라오고 있으며, 인터배터리 모멘텀과 LG에너지솔루션의 4680 배터리 발표가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나 아직 탄산 리튬 가격 및 양극재 출하량 등의 지표가 회복되지 않아, 숫자로 확인이 필요하다.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선제적인 움직임이 있을 수 있어 신규 매집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 의견이 있었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자원 개발과 배당 재개 기대로 상승 중이며, 2차 전지주와는 결이 다르다고 밝혔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