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22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약부문 1위

입력 2025-02-25 17:53
한국능률협회 주관 기업 조사
"故 유일한 박사의 정신 계승"


유한양행은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22년 연속으로 제약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하는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경영의 바람직한 모델 제시와 한국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 2004년 제정됐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종합평가하는 조사 모델이다.

이번 선정으로 유한양행은 해당 시상이 시작된 이후 22년간 한 차례도 빠짐없이 제약부문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앞서 유한양행은 지난해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전 사업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을 인증을 받았다. 또 환경경영시스템을 통해 오염물질의 현저한 저감, 자원 및 에너지 절감, 제품의 환경성 개선에 기여하면서 국내 정부로부터 녹색기업 인증을 받았다.

그밖에 임직원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버들생명 플로깅', '옷장정리 캠페인', 지역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캠프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지역 복지단체와 및 비정부기구(NGO)와 협력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로 오랜 기간 사랑 받아왔다"며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창업자의 바람은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을 통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