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9월 입주를 시작한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가 회사보유분을 분양 중이다.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은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 2층, 지상 최대 24층, 총 767세대, 2개 단지 규모로 조성되며 59㎡(A·B·C·D·E), 72㎡(A·B) 등 실수요층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대 전용면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의 가장 큰 특징으로 몰세권, 숲세권, 학세권 효과를 꼽을 수 있다. 몰세권은 대형 쇼핑몰 및 영화관, 운동 시설 등 생활 편의 시설을 두루 갖춘 지역을 뜻한다. 실제로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단지 1km 이내에 도서관, 공설운동장, 롯데시네마, CGV, 참좋은병원, 이마트, 광주문예회관, 주민센터, 광주세무서 등 생활 편의시설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 학세권이란 유치원, 학교, 학원 따위의 교육 시설이 밀집하여 교육 환경이 좋은 주거 지역을 뜻한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 단지 기준 도보 거리에는 벌원초, 경안초, 탄벌초, 탄벌중, 경화여중·고, 서울장신대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다. 덕분에 자녀를 둔 세대의 등,하교편의가 우수하다.
또한 녹지 공간이 풍부한 숲세권 입지 역시 갖췄다. 숲세권이란 숲이나 산이 인접하여 자연 친화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주거 지역을 말한다. 광주 탄벌 서희스타힐스는 광주 중앙공원(예정) 바로 앞에 위치해 숲세권 아파트의 면모도 갖췄다.
광주 중앙공원은 45만여㎡ 도시공원구역에 들어설 35만여㎡의 대규모 복합공원이며 편의시설에는 초록 글램핑장, 예담 조각정원, 가담전망대, iot체험 물놀이터 등 26년 하반기 조성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에 중대물빛공원, 경안근린공원, 어린이공원 등이 가까워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갖춘 것이 메리트다.
탁월한 교통망도 눈길을 끈다. 장지IC, 광주IC로 즉시 진입할 수 있고 서울과 세종을 잇는 세종포천고속도로(제2경부고속도로)(구리~안성 구간 2025년 개통), 송파~양평 고속도로(예정), 성남~이천로 등의 진출 역시 수월하고 기존 경부고속도로나 중부고속도로 이용 대비 교통 시간 단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이용해 이매, 판교(약 12분 소요), 양재(약 28분 소요), 강남(약 30분 소요)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성남 GTX역 개통, 수서광주선(예정) 등이 개통될 경우 교통 혁명이란 말을 실감 예상하면서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