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올 2030년, 지구촌의 주역이 될 알파 제네레이션(Alpha, α’ Generation).
이들은 2010∼2024년 태어난 미래 세대로, 인류 역사상 수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세대이며 동시에 글로벌 환경에서 인류 최초의 가상(virtual) 세대가 될 전망이다.
이 책 '2030년, 알파(Alpha α’)세대의 퀀텀(Quantum AI)과 우주(Space X)(사진)'은 이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앞으로 다가오는 2030년대에 살아갈 알파(Alpha, α’)세대의 환경과 사회활동에 대한 사고의 전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물리적 나이와 고전적 창의 사고(Traditional Creative Thinking)를 넘어서 인문학적 신 비즈니스 세대인 이들에 대한 창의적 스마트 문화를 이해하는데도 적잖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1장에서 인문학적 신세대인 ‘알파 세대’에 대한 창의적 스마트 문화를 설명하며, 2장은 새로운 퀀텀(Quantum) 환경과 미래 우주(Space)여행에 대한 킹덤 비즈니스(Kingdom Business)를, 그리고 마지막 3장은 알파(Alpha, ‘α’)세대의 맞춤형 웰빙 라이프(Wellness Life)를 통해서, 스마트 식용의 미래, 웰빙의 미래, 엔터테인먼트 및 미래 주택 등 가족 중심의 친환경 피지탈(Phygital)세계에 맞는 새로운 킹덤 패밀리(Kingdom Family)의 삶을 소개한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미래의 창의적인 알파(Alpha, α’)세대의 사고에 맞는 창의력과 새로운 기술분야인 퀀텀(Quantum) 기술을 만나고, 동시에 성공적인 글로벌 비지니스 전략에 대한 힌트로 엿볼 수 있을 것이다. ('2030년, 알파(Alpha α’)세대의 퀀텀(Quantum AI)과 우주(Space X)', 김흥진, 바른북스, 588쪽, 3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