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하방지지 긍정적...2차전지·바이오 주목"

입력 2025-02-21 09:51
● 핵심 포인트

- 주 초반에는 종목 장세 분위기가 좋았지만 주 후반에는 시장에 대한 속도 조절이 진행됨.

- 그럼에도 시장에 대한 하방 지지는 긍정적이며 종목에 대한 순환매가 예상됨.

- 다음 달 초 유럽 액션 플랜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기차 2차 전지 종목들이 순환매를 보이고 있음.

- 완성차에 대한 기대감 상승중. 특히 현대차와 GM의 전략적 동맹 및 공급망 전략이 주목받음.

- 오늘부터 개정된 첨생법이 시행되어 세포치료제 개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되며 관련 바이오 종목들이 급등세를 보임.

- 첨단 재생 의료 기술 발전과 희귀 난치병 치료 인허가 규제 완화로 관련 기업들에 대한 기대감 상승.

- 관련 종목으로는 지씨셀, 이엔셀, 차바이오텍 등이 있으며 큐로셀 또한 CAR-T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주목할 만함.

● 트렌드 투자: 업종별 순환매와 첨단재생의료법 수혜주

이번 주 주식시장은 주 초반 종목 장세가 펼쳐졌으나 후반으로 가며 다소 속도 조절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여전히 시장의 하방 지지력은 긍정적으로 평가되며, 종목별 순환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다음 달 예정된 유럽의 액션플랜에 대한 기대감으로 전기차 및 2차 전지 관련 종목들이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완성차 업계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현대차와 GM의 전략적 동맹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GM 공장 내 현대차 생산을 위한 공급망 전략이 구체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종목들의 바닥 지지가 확인되고 있으며, 현대차와 기아차는 실적 대비 주가가 저평가되어 있어 매력적인 투자처로 꼽힌다. 한편, 오늘부터 개정된 첨단재생의료법(첨생법)이 시행되었다. 이에 따라 세포치료제 개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관련 바이오 종목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첨단재생의료 기술 발전과 희귀 난치병 치료 인허가 규제 완화로 관련 기업들에 대한 추가적인 인허가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관련 종목으로는 지씨셀, 이엔셀, 차바이오텍 등이 주목받고 있으며, 큐로셀 역시 세포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큐로셀의 경우 림프종 대상 치료제가 임상연구 2상까지 진행되었으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은 바 있어 향후 성장이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