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선 업종의 경우 PBR이 5배 이상으로 상승했으며, 이는 2007년 호황기 당시보다 높은 수준이다. 그러나 영업 이익률 개선 및 미국 상원의 선박 제조 관련 법안 통과 등 긍정적 요인이 존재하므로 해당 소식 발표 전까지 보수적인 관점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 토큰 증권 법제화 이슈로 인해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으나, 현재 법안 상정 이슈로 인해 변동성이 큰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는 법안 통과를 위해 노력 중이며, 예상 통과 시기는 6월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현시점에서 급히 투자하기보다는 추후 법안 통과 시기에 맞춰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 조선·토큰증권 업종, 법안 통과 이슈 예의주시해야
조선 업종의 경우 PBR이 5배 이상으로 상승했으며, 이는 2007년 호황기 당시보다 높은 수준이다. 그러나 영업 이익률 개선 및 미국 상원의 선박 제조 관련 법안 통과 등 긍정적 요인이 존재하므로 해당 소식 발표 전까지 보수적인 관점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한편, 토큰 증권 법제화 이슈로 인해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으나, 현재 법안 상정 이슈로 인해 변동성이 큰 상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업계에서는 법안 통과를 위해 노력 중이며, 예상 통과 시기는 6월로 전망되고 있다. 따라서 현시점에서 급히 투자하기보다는 추후 법안 통과 시기에 맞춰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