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중국의 기업 규제 대거 철폐로 인해 한한령 해제 기대감이 높아져 엔터테인먼트 관련 종목들이 강한 움직임을 보임.
- 정부가 부동산 경기 회복을 위한 보완 방안 중 철도 지하화 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건설주와 철도 지하화 테마주의 흐름을 기대해 볼 만함.
- 애플이 AI 스마트폰을 처음 출시하면서 온디바이스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 퀄컴은 온디바이스 AI 전용 스냅드래곤 및 플랫폼을 출시하였으며, 메타 또한 퓨리오사AI 인수를 통해 해당 시장을 넓혀가고 있음.
- 모바일 생성형 챗봇 또한 출시되어 이와 관련된 종목인 심텍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심텍은 모바일용 FC-CSP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SD용 PCB도 생산하고 있어 낸드 가격 반등 시 동반 성장 가능성이 있음. 주가는 반도체 섹터 내에서 CXL, 온디바이스 AI 등의 키워드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추가 상승 여력 기대됨. 1차 목표가는 2만 5천원, 손절라인은 1만 7500원 제시함.
● 애플의 AI 스마트폰 출시, 국내 주식 영향은?
전일까지 미국 증시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7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이던 시장이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중국의 기업 규제 대거 철폐로 인한 한한령 해제 기대감으로 엔터테인먼트 관련 종목들이 급등하고 있으며, 정부의 부동산 경기 회복을 위한 철도 지하화 계획 발표로 건설주와 철도 지하화 테마주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애플이 AI 스마트폰을 처음 출시하면서 온디바이스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퀄컴은 온디바이스 AI 전용 스냅드래곤 및 플랫폼을 출시하였으며, 메타 또한 퓨리오사AI 인수를 통해 해당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모바일 생성형 챗봇 또한 출시되어 이와 관련된 종목인 심텍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심텍은 모바일용 FC-CSP 패키징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SD용 PCB도 생산하고 있어 낸드 가격 반등 시 동반 성장 가능성이 있다. 이미 주가는 반도체 섹터 내에서 CXL, 온 디바이스 AI 등의 키워드로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추가 상승 여력또한 기대된다. 1차 목표가는 2만 5천원, 손절라인은 1만 7500원을 제시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