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추가모집 기간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입력 2025-02-19 08:45
수정 2025-02-19 08:46


추가모집은 정시모집 이후 미충원 인원 보충을 위해 대학이 자율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대학에서 정시모집 충원등록 기간 이후 진행하는 자율모집과 유사한 개념이다.

이러한 가운데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숭실대 총장산하로 운영 중인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13년도 최초의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선정(BEST ACBS)으로 43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정보통신부 전문교육기관 선정, 마이크로소프트사 대학교육 프로그램 교육기관 지정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입학 자격요건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관계자는 “2025학년도 전문대 추가모집 상황에서 4.5.6등급의 수험생들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단기간 4년제대학 동등학력인 학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대학원진학 및 학사편입, 취업, 학사장교지원 등 다양한 진로를 위한 선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자격증 취득 시 4년이 아닌 2년의 기간 학사취득에 용이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모집 전공은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인공지능, 경영, 회계세무, 사회복지학, 심리학, 체육학, 시각디자인학, 교회음악(CCM), 성악, 피아노 등으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눠 학위 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추가모집 기간에 고3 수험생들이 희망하는 전공에 대해 입학 상담을 진행하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 중이다.

숭실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인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숭실대학교 캠퍼스를 함께 사용한다. 숭실대 중앙도서관, 체육관과 운동시설, 학생회, 체육대회 등 교내 활동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