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00선 터치..K-온디바이스 개발 소식에 관련주↑

입력 2025-02-14 15:40
● 핵심 포인트

- 국내 증시가 상승 마감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0.3%, 2% 상승하며 힘을 보탰다.

- 반면 중화권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다. 홍콩 항셍지수는 2.3% 상승했으나 중국 상해종합지수는 오전 대비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다.

- 한편 정부가 K-온디바이스 반도체 개발 계획을 발표하면서 관련주인 가온칩스와 제주반도체가 각각 5%, 보합세로 마감했다.

- 또한 휴젤의 호실적 발표로 미용기기주인 파마리서치도 5% 상승했다.

● 밸런타인데이, 국내 증시 상승..K-온디바이스 반도체 개발 소식에 관련주↑

금요일인 오늘, 국내 증시가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각각 0.3%, 2% 상승하며 힘을 보탰습니다. 중화권 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홍콩 항셍지수는 2.3% 상승했으나 중국 상해종합지수는 오전 대비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습니다. 한편 정부가 K-온디바이스 반도체 개발 계획을 발표하면서 관련주인 가온칩스와 제주반도체가 각각 5%, 보합세로 마감했습니다. 또 휴젤의 호실적 발표로 미용기기주인 파마리서치도 5% 상승했습니다. 앞서 지난 13일 정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고성능 온디바이스 AI 반도체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총 1조 원 규모의 R&D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국내외 경제지표 호조와 더불어 원화 강세도 투자심리 개선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이날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3원 내린 1,443원10전에 마감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