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평가정보, 올라핀테크와 비금융데이터 기반 신용평가 혁신 MOU 체결

입력 2025-02-14 09:53


종합신용정보회사 SCI평가정보㈜(대표 고인묵)가 금융기술(핀테크) 기업 올라핀테크(대표 김상수)와 양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용평가 모델을 고도화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CI평가정보는 소상공인 등 사업자의 비금융데이터를 확보하여 다양한 신용평가 모델 개발과 신용정보 및 조기경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올라핀테크는 금융 데이터를 활용하여 선정산 평가엔진 고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를 통해 신사업을 발굴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마케팅 및 전략적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SCI평가정보 고인묵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전통적인 신용평가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모델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보다 포괄적인 신용 평가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SCI평가정보의 신뢰도 높은 신용평가 모델과 동사의 데이터 분석 역량의 결합으로 금융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CI평가정보는 국내 대표 신용평가 전문기업으로, 금융권 및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신용평가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정교한 데이터 기반 신용평가 모델 구축과 금융 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