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사회초년생 자산 UP! 영상 공모전’ 개최 … 상금 및 인턴십 기회 제공

입력 2025-02-10 09:00


키움증권이 사회초년생들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사회초년생 자산 UP!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금융상품을 활용한 혜택을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1,350만 원의 상금과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가능하지만 중복 수상은 제한된다. 참가자는 30초~120초 분량의 영상을 제작해 제출해야 하며, 주제는 사회초년생이 금융상품을 활용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활용 가능한 금융상품으로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ELB(주가연계채권), 청년형 소득공제 펀드이다.

심사는 창의성, 주제 적합성, 전달력, 완성도 네 가지 기준으로 진행된다. 창의성은 영상의 독창성과 표현 방식을, 주제 적합성은 사회초년생과 금융상품 간의 연관성을 평가한다. 전달력은 메시지의 명확성과 설득력을, 완성도는 영상의 기술적 완성도를 심사한다.

수상작에는 총 1,35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1팀) 수상자에게는 500만 원과 키움증권 인턴십 기회(1명)가 제공된다. 최우수상(1팀) 300만 원, 우수상(3팀) 각 100만 원, 장려상(5팀) 각 50만 원이 지급된다.

영상 접수는 2025년 2월 3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접수 마감 후 한 달 내 개별 통보된다. 키움증권 공식 웹사이트에도 발표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회초년생들이 금융상품을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를 통해 금융 지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키움증권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