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종전 기대감, 관련주 상승..실질적 수혜주는

입력 2025-02-06 10:42
● 핵심 포인트

- 우크라이나 종전 기대감에 관련주 상승 : 시장에서 테마를 볼 때 가장 강한 쪽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종전에 대한 이야기가 점점 가시화되며 국내 증시에서 강한 모습을 보임. 특히 건설기계나 건자재 관련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음.

- 이달 14~16일 열리는 뮌헨안보회의에서 미국 정부가 종전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 섹터의 흐름은 당분간 꺾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함.

- 실질적인 수혜주는 종전 후 즉시 사업 진행이 가능한 기업들로 판단되는데, 예를 들어 SG(건설 아스콘 관련 건자재 업체), 아이톡시, KG모빌리티 등임. 이들은 이미 우크라이나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종전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함.

- 한편, KB금융지주의 주가는 6%대의 하락세를 보이는데, 이는 어제 발표한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실망감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됨.

● 우크라이나 종전 기대감, 관련주 상승..실질적 수혜주는?

미국 정부가 이달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뮌헨안보회의에서 종전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특히 종전 후 즉시 사업 진행이 가능한 기업들이 실질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전문가들은 SG(건설 아스콘 관련 건자재 업체), 아이톡시, KG모빌리티 등을 지목했습니다. 이들은 이미 우크라이나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어 종전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는 분석입니다. 한편, KB금융지주의 주가는 6%대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어제 발표한 주주환원 정책에 대한 실망감이 반영된 결과로 해석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