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시장은 멕시코의 관세 유예 소식에 낙폭을 줄이며 마감하였고, 캐나다에서도 관세 유예 소식이 나오며 국내 시장은 긍정적인 영향을 받음.
-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1% 대 상승 출발하였으며, 장중 코스피는 2% 대까지 상승하며 2500선을 탈환하기도 함.
- 어제 더 빠졌던 코스닥은 오늘 힘 빠지지 않고 장중 오름폭을 더 확대하며 3% 대 상승함.
- 지난 2거래일 동안 30원 넘게 뛴 환율도 간밤 역외 환율에서부터 안정세를 되찾음.
- 카카오와 오픈AI 협업에 대한 기대가 커져 카카오 주가도 반응이 나오는 모습이며, 광고 및 커머스, 콘텐츠 부문의 실적 반등은 지켜봐야 할 것으로 전망함.
- 크래프톤 역시 AI 쪽 개발에 많은 투자와 인력을 투입하고 있어 이번 샘 알트먼과의 만남이 주목됨.
● 카카오-오픈AI 협업, 국내 시장에 훈풍 부나
미국 시장은 멕시코의 관세 유예 소식에 낙폭을 줄이며 마감하였고, 캐나다에서도 관세 유예 소식이 나오며 국내 시장은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1% 대 상승 출발하였으며, 장중 코스피는 2% 대까지 상승하며 2500선을 탈환하기도 했다. 어제 더 빠졌던 코스닥은 힘 빠지지 않고 장중 오름폭을 더 확대하며 3% 대 상승했다. 지난 2거래일 동안 30원 넘게 뛴 환율도 간밤 역외 환율에서부터 안정세를 되찾았다.
카카오와 오픈AI 협업에 대한 기대가 커져 카카오 주가도 반응이 나오는 모습이며, 광고 및 커머스, 콘텐츠 부문의 실적 반등은 지켜봐야 할 것으로 전망한다. 크래프톤 역시 AI 쪽 개발에 많은 투자와 인력을 투입하고 있어 이번 샘 알트먼과의 만남이 주목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