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샘 알트만 오픈AI 최고경영자의 방한으로 국내 주식시장에서 AI 관련주 부각되며 NAVER, 카페24, 크래프톤이 52주 신고가 경신함.
- 모토닉은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으로 2024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7% 증가했으며, 자사주 495만 주 소각 및 주당 600원의 현금 배당 결정함.
- 크래프톤은 오픈AI와의 계약을 통해 챗GPT 엔터프라이즈 멤버십을 전 직원에게 제공하였으며, 샘 알트만 CEO의 협력 방안 논의 소식에 강세 보임.
-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 순매수한 종목으로는 삼성전자, 한화생명, KB금융, 현대로템 등이 있음.
- KB금융지주는 지난해 순이익이 5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음.
- 삼성중공업은 LNG 운반선 한 척을 3796억 원에 수주하였으며, 이번 수주로 LNG 운반선 분야의 글로벌 톱티어임을 입증함.
● 샘 알트만 방한에 AI 관련주 부각...52주 신고가 경신
샘 알트만 오픈AI 최고경영자의 방한으로 국내 주식시장에서 AI 관련주가 부각되고 있다. NAVER, 카페24, 크래프톤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인 모토닉은 2024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7% 증가했으며, 자사주 495만 주 소각 및 주당 60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 크래프톤은 오픈AI와의 계약을 통해 챗GPT 엔터프라이즈 멤버십을 전 직원에게 제공하였으며, 샘 알트만 CEO의 협력 방안 논의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 순매수한 종목으로는 삼성전자, 한화생명, KB금융, 현대로템 등이 있다.
KB금융지주는 지난해 순이익이 5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며 기관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LNG 운반선 한 척을 3796억 원에 수주하였으며, 이번 수주로 LNG 운반선 분야의 글로벌 톱티어임을 입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