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경기국제보트쇼, 오는 2월 28일 일산 킨텍스서 개막

입력 2025-01-31 10:46


‘2025 경기국제보트쇼’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운영된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요트, 보트 등 레저선박을 비롯해 해양레저 장비 및 기자재, 해양 관광, 서핑, 카라반 등 다양한 국내외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전시 기간 동안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해양레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5 경기국제보트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관객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사전등록을 완료한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참가업체 신청 및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친환경 하이테크관’, ‘서핑특별관’, ‘요팅 라이프관’ 등 다양한 특별관이 마련된다. 특히, HD현대의 자회사인 아비커스가 친환경 하이테크관에서 상용화 단계에 접어든 레저선박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인다. 이 기술은 각종 항해장비 및 센서로부터 수집된 정보를 융합해 선박이 최적 항로와 속도로 운항할 수 있도록 안내 및 제어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항해시스템이다.

이와 함께, 친환경 하이테크관에는 주식회사 파로스마린이 참가해 수소연료전지 기반의 친환경 전기 추진 시스템을 소개한다. 파로스마린은 지속 가능한 해양 모빌리티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에서 지속 가능한 항해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해양레저 연구개발 성과 홍보 및 기술 마케팅을 통한 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참가한다. 전시품으로는 세일링요트, 프로펠러 보호망, 안전지원로봇 플랫폼, 다이버 안전장비 등이 포함되며, 주요 전시품으로 전기추진 세일링요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킨텍스 제1전시장 3, 4, 5홀에서 진행되며, 2홀에서는 한국국제낚시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