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법인 (사)대한민국브랜드협회(이사장 조세현)는 지난 15일에 협회창립 12년 기념식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각계각층의 리더들과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협회의 발자취를 기념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이어졌다.
조세현 대한민국브랜드협회 이사장은 "지난 12년간의 풍부한 경험과 평판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기업인과 리더분들이 통찰력을 키우며 경제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브랜드경영을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지난 12년동안 브랜드경영 문화 확산에 앞장서 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 ESG경영대상 등 권위 있는 시상을 통해 브랜드가치를 제고하고, 글로벌미래브랜드ESG최고경영자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공공조직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왔다.
협회는 올 4월에 '2025대한민국브랜드대상'과 '대한민국ESG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뛰어나게 브랜드경영을 해 온 기업과 ESG 기업을 발굴해 시상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시상식에 쓰일 메인 작품으로 치유의 작가로 유명한 정영환 작가의 신작 작품 두 점을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의 축사와 함께 국민체육진흥공단 직전 이사장인 조현재 이사장과 전 서울시 의원인 황인구 의원이 고문위촉을 받았으며 방장식 상임고문과 이운길 상임고문이 협회 발전에 세운 공을 인정받아 최고공헌패를 수상했다.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는 협회와 BESG과정 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최고공헌패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