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현재 신인 그룹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히 JYP의 보이그룹 '킥플립'이 첫 앨범 선주문 30만장을 돌파하며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음. 이에 따라 하반기에 예정된 BTS의 완전체 활동과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에 따른 앨범 판매 개선 여부가 핵심 이슈로 부상함.
- 한편, 수급 특징주로는 LS ELECTRIC, LS, SKC, 삼성전기, 고려아연, 삼성E&A, LG에너지솔루션, LS 한화솔루션, KB금융, 필옵틱스, 피에스케이 홀딩스, HPSP, 리노 공업 등이 있음.
- 특히 LS ELECTRIC과 LS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지속적으로 매수하고 있으며, 고려아연은 오는 23일 임시 주총에서 집중투표제 도입 여부가 결정될 예정임. 또한, 삼성E&A는 오늘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으며, HPSP는 장중 오름폭을 키우며 상방 VI가 발동됨.
● 신인 그룹 기대감 높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하반기 앨범 판매 개선 여부가 핵심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신인 그룹 기대감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JYP의 보이그룹 '킥플립'이 첫 앨범 선주문 30만장을 돌파하며 해외에서도 인기다. 이에 따라 하반기에 예정된 BTS의 완전체 활동과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에 따른 앨범 판매 개선 여부가 핵심 이슈로 부상했다.
한편, 수급 특징주로는 LS ELECTRIC, LS, SKC, 삼성전기, 고려아연, 삼성E&A, LG에너지솔루션, LS 한화솔루션, KB금융, 필옵틱스, 피에스케이 홀딩스, HPSP, 리노 공업 등이 있다. LS ELECTRIC과 LS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지속적으로 매수하고 있으며, 고려아연은 오는 23일 임시 주총에서 집중투표제 도입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또한, 삼성E&A는 오늘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으며, HPSP는 장중 오름폭을 키우며 상방 VI가 발동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