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각국 중앙은행들의 올해 첫 회의가 개최되고 있으며, 일본은행의 통화정책회의에서 금리 인상에 따른 엔 캐리 청산이 발생할지가 시장의 최대 관심사임.
- 미국 증시는 방향성을 찾지 못하고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임. 이는 베센트와 트럼프 정부 간의 경제 정책 혼란에 기인함.
- 미국의 10년 국채금리는 4.6%대로 안정되었고, 달러인덱스도 108대 19 내외에서 안정되는 모습을 보임.
- 중국의 4분기 성장률과 연간 성장률이 발표될 예정이며, 작년 2분기부터 목표 성장률을 미달한 상황임.
- 연간 성장률이 4.8%일 때 중국 내부와 서방에서 보는 시각이 다르며, 서방 국가에서는 목표 성장률을 미달한 것으로 봄. 또한, 올해 중국의 성장률을 4% 초반으로 예측하고 있음.
● 각국 중앙은행 회의...금리인상 따른 엔 캐리 청산 주목
올해 첫 각국 중앙은행들의 회의가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은행의 통화정책회의에서 금리 인상에 따른 엔 캐리 청산이 발생할지가 시장의 최대 관심사로 떠올랐다.
미국 증시는 방향성을 찾지 못하고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였는데, 이는 베센트와 트럼프 정부 간의 경제 정책 혼란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10년 국채금리는 4.65때로 안정되었고, 달러인덱스도 108대 19 내외에서 안정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중국의 4분기 성장률과 연간 성장률이 발표될 예정이며, 작년 2분기부터 목표 성장률을 미달한 상황이다. 연간 성장률이 4.8%일 때 중국 내부와 서방에서 보는 시각이 다르며, 서방 국가에서는 목표 성장률을 미달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올해 중국의 성장률을 4% 초반으로 예측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