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입력 2025-01-15 13:58


KB라이프는 고객 자산관리를 위해 '은퇴자산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노후 준비와 절세 전략을 손쉽게 세울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은퇴 솔루션'과 '절세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자산관리 서비스 알고리즘 개발에 전문성을 가진 기업 '아티웰스'와 협력해 개발했다.

'은퇴 솔루션'은 은퇴 이후 고객의 재무적 안정을 돕는 서비스로 AI(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연금 및 건강보험 관련 정보를 대화형으로 제공한다.

특히 퇴직을 앞둔 직장인들은 지역가입자로 전환 후 예상되는 건강보험료를 사전에 예측할 수 있다.

또한 '자산수명 계산기'는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해 현재 보유한 자산이 기대 수명까지 유지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절세 솔루션'은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소득 종합과세 간편계산기'는 복잡한 세금 계산 과정을 간소화해 금융소득세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방안을 제시한다.

'증여세 없는 대출금액 계산 서비스'를 통해 상속세와 증여세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맞춤형 절세도 지원한다.

KB라이프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고객들의 은퇴 이후 재무계획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AI 플랫폼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풍요로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B라이프는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으로 올해 상반기 중 생성형 AI를 활용한 상담 어시스턴트와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연이어 오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