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와의 협력 관계 부각"...오후장 관심주는?

입력 2025-01-09 14:04
● 핵심 포인트

- 엔비디아는 AI 개발자들의 필수 소프트웨어 '쿠다'를 만들어 업계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이번엔 로봇용 통일 개발 플랫폼 '코스모스'를 출시했다.

- 금일 수익률 TOP5 중 한화엔진과 아주IB투자가 있다.

- 현 시장은 주도주가 없어 급등락이 반복되는 상황이다.

- 추천 종목은 MDS테크로, 엔비디아와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한다. 특히 오토모티브 플랫폼을 활용한 차량 자율주행 솔루션을 진행중이며, 지난 11년간 엔비디아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 해당 기업의 주가는 최근 낙폭 과대라 판단되며, 1차 목표가는 1620원, 손절가는 1300원을 제시한다.

● 급등락장 속 주목할 종목 'MDS테크', 엔비디아와의 협력 관계 부각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컴퓨팅 업체 엔비디아가 로봇 분야에서도 압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엔비디아는 AI 개발자들의 필수 소프트웨어인 '쿠다'(CUDA)를 만들어 이미 이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위치에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로봇용 통일 개발 플랫폼인 '코스모스'(COSMOS)를 출시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저희가 오늘 주목한 종목은 MDS테크입니다. MDS테크는 엔비디아의 AI 제품 플랫폼을 기반으로 산업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인데요. 특히 오토모티브 플랫폼을 활용한 차량 자율주행 솔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건 MDS테크가 지난 11년간 엔비디아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는 사실입니다. 현재 시장은 주도주가 없는 상황에서 급등락이 반복되고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도 MDS테크는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기업의 주가가 단기간에 낙폭 과대한 것으로 판단, 1차 목표가 1620원, 손절가 1300원을 제시합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