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인덱스 하락...환율 9원 넘게 급락

입력 2025-01-07 13:50
● 핵심 포인트

- 최근 국내 정세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외국인들이 한국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달러가 약세로 돌아섰고, 이로 인해 환율 급등이 잡히는 모습을 보임.

- 워싱턴 포스트의 기사에서 언급된 보편적 관세 대상이 특정 산업에 국한된다는 내용이 알려지며 달러 인덱스가 하락함.

-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해당 기사가 그동안 달러 강세에 변화를 가져오는 역할을 함.

- 국내 환율도 단기 고점을 확인하였으며, 상승 추세는 언제든지 재개될 가능성이 있음.

- 기술적 보조지표들을 살펴보면 환율 하락 조정이 먼저 이루어졌으나, 1350 아래로 떨어질지는 미지수임.

- 12월에 환율이 뛰는 동안 당국의 개입으로 외환 보유액이 줄어들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히려 2억불 가량 늘어난 것으로 발표됨.

● 달러 인덱스 하락 속 국내 환율 동향

최근 달러 인덱스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워싱턴 포스트의 기사에서 언급된 보편적 관세 대상이 특정 산업에 국한된다는 내용이 알려진 영향이다. 해당 기사가 보도된 후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부인하였으나, 그동안 지속되었던 달러 강세에 변화를 가져오는 역할을 하였다. 국내 정세가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외국인들이 한국 시장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달러가 약세로 돌아섰고, 이로 인해 환율 급등이 잡히는 모습을 보였다. 국내 환율도 단기 고점을 확인하였으며, 상승 추세는 언제든지 재개될 가능성이 있다. 기술적 보조지표들을 살펴보면 환율 하락 조정이 먼저 이루어졌으나, 1350 아래로 떨어질지는 미지수이다. 한편, 12월에 환율이 뛰는 동안 당국의 개입으로 외환 보유액이 줄어들었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오히려 2억불 가량 늘어난 것으로 발표되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와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