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배 상승할 소형주...AI·우주항공·바이오"

입력 2025-01-02 09:28
● 핵심 포인트

- 증권가에서 올해 유망한 스몰캡 텐배거 종목들을 선정함

- 투자자들도 참고할 필요가 있음

- 국내 증시가 악재 속에서 바닥 국면에서 반등 시도를 하고 있음

- 지수 반등이 나타나더라도 본격적인 상승으로 연결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함

- 올해 증시에서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업종, 종목 간의 수익률 차별화 현상이 심해질 가능성이 많음

● 증권사 선정 '스몰캡 텐배거' 종목...AI·우주항공·바이오 등 유망

국내 증시가 악재 속에서 바닥 국면을 다지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올해 유망한 스몰캡 텐배거 종목들을 선정했다. 계절적으로 1월에서 5월 사이는 중소형주들이 대형주에 비해 강세를 보이는 시기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선정된 종목들은 AI, 우주항공, 바이오, 소프트웨어 등 최근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업종들에 집중되어 있다. 이들 업종은 여러 전문가나 전망 기관에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필요하다.

국내 증시는 고환율, 트럼프 행정부 출범에 따른 관세 부담, 국내 정치적 리스크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상단이 제한되어 있으며, 본격적인 상승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지수보다는 업종이나 종목 중심으로 시장 흐름을 예상하는 것이 적절하다.

따라서, 올해 증시에서는 업종별, 종목별 수익률 차별화가 심화될 가능성이 높다. 텐배거 종목을 선정하는 것이 수익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자들은 증권사의 분석과 전망을 참고하여 적절한 투자 전략을 수립하고, 종목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와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