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방송 AI 핵심 포인트
- 반도체 업황 관련해서는 턴어라운드에 대한 부분은 보이지 않고 있음
- 소부장이 돌아서 나온다는 것은 다른 부분에 포커스가 맞춰지게 되면서 수급이 집중이 되는 현상이 나오고 있음
- ISC는 ASIC 관련된 수혜주로서 엮이고 있음
- 외국인들이 매수가 동반이 되고 있지 않음
- 외국인들이 추적으로 매수가 들어오는 시점에서 한 번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에 조정이 나올 수가 있게 될 테니까 그때까지는 안심하고 분할 매수로서 ISC를 접근을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음
- 관련된 종목군들에서도 계속적으로 기회가 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만큼 함께 관심 있게 봐야만 함
● 생방송 AI 실시간 기사
**ISC, 반도체주 약진 속 HBM용 소켓 양산 임박**
최근 반도체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ISC가 HBM용 소켓 양산 임박 소식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고 있다. 26일 장중 한때 7만 2천원을 회복하기도 했다. 특히 12월 들어 기관 투자자들이 연일 매수에 나서며 주가를 뒷받침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업체들이 바닥권에서 벗어나면서 점차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고 분석한다. 다만 아직 반도체 업황의 턴어라운드 조짐은 보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부장 기업들이 주목받는 이유는 다른 요인들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수급이 집중되기 때문이라는 해석이다.
ISC는 내년 1월 HBM용 소켓 생산을 시작하고 적용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한 ASIC 관련 테스트 소켓 수요 증가가 예상되어 2025년에는 실적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ASIC 관련 수혜주로 꼽히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다만 현재까지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는 동반되지 않고 있어 추후 외국인들의 매수가 이어지는 시점에 강한 상승 후 조정이 올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ISC를 비롯한 관련 종목군들에서 계속해서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따라서 파운드리와 고사양 분야에서 종목별 선별적인 접근이 유효할 것으로 판단되며, 분할 매수 방식으로 ISC에 대한 투자를 고려해 볼 만하다는 조언이다.
● 생방송 원문
-(앵커) 송태현 차장님 ISC, 송민철 과장님은 자율주행 쪽에서 스마트레이더시스템 갖고 오셨어요.
두 종목 오늘 다 오르고 있는데 ISC부터 보겠습니다.
반도체주가 약진해 주고 있는 하루 그 안에서도 HBM용 소켓 양산이 임박해 모멘텀을 얻은 ISC는 주가 장중 7만 2000원을 회복해줍니다.
지금 12월 들어서 기관이 연일 사주고 있거든요.
이틀만 제외하고 기관의 매수 움직임 우리의 여기서 어떤 힘들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전문가) 바닥권에서부터 돌아서 나오고 있는 반도체 소부장에 관련된 종목 분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관련돼서 더욱더 기회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생각을 해볼 수 있게 될 텐데 아직 반도체 업황 관련해서는 턴어라운드에 대한 부분은 보이지 않고 있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부장이 돌아서 나온다는 것은 그것 외에 다른 부분에 포커스가 맞춰지게 되면서 수급이 집중이 되는 현상이 나오고 있다라고 생각을 해 볼 수 있는 것 같고요.
ISC 같은 경우에는 말씀을 하신 것처럼 HBM 관련돼서 소켓에 대한 부분이 1월에 이제 생산이 되기 시작을 하게 되고 적용이 되게 될 것이다라는 뉴스 보도 이런 부분도 있었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그 외에도 보시게 되면 ASIC 관련돼서 사실상 더욱더 많은 부분에 이런 관련된 테스트 소켓이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실적적인 측면에 있어서도 2025년도에 더욱더 많은 부분 늘어날 수 있지 않겠느냐.
이런한 관점에서도 ASIC 관련된 수혜주로서 엮이고 있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ISC가 사실상 ASIC 관련된 종목에서는 조금 더 실적이 나오고 이름이 있을 만한 종목 중에 많이 없는데 그런 종목 중에 하나가 되고 있기 때문에 ISC를 계속적으로 관심 있게 봐야만 한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고요.
12월달에 말씀을 하신 것처럼 기간들이 상당히 강하게 매수를 해 줬고 그에 따라서 어느 정도 주가 반등이 나왔던 것은 사실이기는 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외국인들이 매수는 동반이 되고 있지 않다.
그렇게 되었을 경우에는 외국인들이 추적으로 매수가 들어오는 시점에서 한 번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에 그다음부터는 조금은 조정이 나올 수가 있게 될 테니까 그때까지는 안심하고 우리가 계속적으로 분할 매수로서 ISC를 접근을 해도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그 외에도 두산이라든지 아니면 이수페타시스라든지 아니면 에이직랜드라든지 이런 관련된 종목군들에서도 계속적으로 기회가 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만큼 함께 관심 있게 봐야만 한다라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앵커) 파운드리 또 고사양 쪽에서 종목별 선별적인 접근이 유효하겠다는 말씀까지 덧붙여 주셨습니다.
분할 매수 의견 ISC에 대한 의견 제시해 주셨습니다.
△ 종목분석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와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